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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 칼럼

회로 설계와 EMC 설계의 밸런스

제10회 Web 사이트 (1)
최신 정보 · 주력 제품 소개 · 제품 사양서

Web 사이트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정보도 내포되어 있다.

안녕하세요. 로옴의 이나가키입니다.

이제부터는 Web 사이트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인터넷으로 각 메이커의 Web 사이트에 접속하여 얻을 수 있는 최신 정보 · 주력 제품 소개 · 제품 사양서 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로옴의 Web 사이트에 접속해보겠습니다. Web 사이트 상에서 접속할 수 있는 탭이나 링크는 대략적으로 하기와 같습니다.

  • · 회사 정보, CSR, 투자가 정보, 연구 개발, 채용 정보, 문의, 회원 등록 / 로그인
  • · 제품 정보, 기술 서포트, 어플리케이션, 거점 정보, 구입 / 샘플
  • · 헤더 : 기능 안전, 오토모티브 프라이머리 DC/DC 컨버터, EnerCeraxNanoEnergy 등
  • · 신제품 & 신기술
  • · ROHM SOLUTION SIMULATOR, APPLICATION NOTES AND MODELS, ROHM ENGINEERING TIPS, 등
  • · 뉴스, 토픽, 세미나

대부분의 Web 사이트에는 「기술적으로 우수한 신상품 · 베스트셀러 상품 · 팔고 싶은 상품 · 타사보다 우수한 특징을 지닌 상품 ·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상품 (SDGs 포함)」에 대한 정보 등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이러한 정보를 통해 어떤 회사인지, 어떤 상품군에 주력하고 있는지, 어떤 기술 분야가 강점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상품 정보를 게재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기업이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래된 제품이지만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롱셀러 제품의 경우, 해당 정보가 게재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어필하지 않아도 대표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아 일정 판매량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로옴의 Web 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헤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최신 정보가 집약되어 있으며, 갱신 빈도도 높습니다.

다음으로 「신제품 · 신기술」 링크입니다. 각각 조건 검색도 가능하므로, 필요한 정보에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최신 정보 및 주력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요구 사양에 적합한 상품군을 검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품 정보」 탭, 또는 「어플리케이션」 탭의 풀다운 메뉴에서 검색하거나, 「기술 서포트」 탭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도 조건 검색이나 메뉴에서 선택이 가능하므로, 제품 사양서 등의 개발 정보 입수가 용이합니다.

참고로 전자 양립성 (EMC)에 대해서는 「EMARMOUR™ 시리즈」를 특설 페이지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EM은 전자계 (Electromagnetic), ARMOUR는 갑옷이나 투구의 의미로, 「전자 노이즈 환경에서도 LSI가 오동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특징을 지닌 제품군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차동 연산 증폭기 (OP Amp) 등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주십시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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